skip to main |
skip to sidebar
이번에는 새롭게 만든 나의 블로그를 홍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는데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각종 웹사이트에 주소를 남긴다던지 조금 유명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링크홍보를 부탁한다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하면 욕먹기 가장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특히나 텃세랄까요? 이런분위기의 웹사이트는 이러한것은 정말 싫어하곤 합니다. 그럼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라는 의문에 "메타블로그" 가 많은곳에서 운영되고있습니다.
메타블로그는 메타+블로그가 합쳐져서 나온 합성어로 함께하는 블로그 라는 그러한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쉽게말해 블로그만의 포털사이트라고 보실수있습니다. 메타블로그의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수익성 메타블로그 , 소통형 메타블로그 , 소개형 메타블로그 , 홍보형 메타블로그등 많은 형태의 메타블로그가 있습니다. 이 메타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블로그의 RSS 의 정보를 받아 그 정보를 보여주는 일을합니다. 그리고 메타블로그는 내글을 2차적으로 배포를 하게됩니다. 즉 검색엔진에서 검색해서 걸리는건 1카운터라고 한다면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한다면 내블로그 1 , 메타블로그1 = 2 이런식으로 두번 걸리게 된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메타블로그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외에도 많은 블로그들이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블로그가 지원되는건 아닙니다. rss 를 지원하지만 조건에 맞지않으면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도있습니다. 블로그스팟같은경우 넘즈넷같은곳은 등록조차 할수없으며 올블로그같은경우는 글은 받아지지만 인증은 할수없더군요. 이러한 부분은 지속적인 요청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경우는 어쩔수 없는것이겠죠?
위에도 말했듯이 메타블로그는 내글을 조금더 많이 알릴수있는 역할과 많은 수익성 모델을 제시합니다. 하지만 등록한다고 내 글이 순식간에 많은 카운터를 발생시키는건 아닙니다. 좋은글과 적절한 태그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는 꾸준한글로 보는 사람으로부터 호기심을 발생시키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하지만 이 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일것입니다. 여기에도 전략적인 무엇인가가 필요할것입니다.
그럼 메타블로그로 내글을 세상에 좀더 알려보세요:D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