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에게 티스토리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무한 웹하드로 사용했었던 블로그로 많은 분들이 알고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처음에 무한대로 파일이 업로드가 된다는걸 알아차린후 티스토리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웹하드 공유의 장으로 널리 퍼져나갔지만 차후 이 부분을 티스토리에서 차단을 시키고 조금식 변화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플짤플짤은 플래시 확장자로 (swf) 파일로 배포가되는 영상을 말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파일 업로드는 10메가 제한으로 무한대 업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한번에 10메가 제한일뿐 10개를 올리면 100메가가 됩니다. 덕분에 많은 플짤등이 인터넷에 떠돌수있게 되었죠. 플래시를 모르는 사람들도 플래시를 배울정도로그 파일을 가져와서 영상을 재생시킬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게 알려지고 수많은 가입자들이 엄청난 트래픽을 발생시켜 드디어 티스토리에서 차단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 심한경우 밑줄친 부분이 빨간색으로 처리되어 메일이 오기도함 ] |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파일에대해서는 차단을 시키고있습니다. 즉 지금까지 모아둔 플짤은 모두 사용할수없게 된다는거죠. 하지만 단순하게 접속을 차단할뿐 파일을 삭제하지는 않습니다. 다행이라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언제까지나 대인배 로 플짤을 생산할수있도록 도와준티스토리였는데 더이상 쓸대없이 트래픽이 소비되는걸 원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럴것이 이 트래픽은 돈과도 상관있는 문제이기때문이죠.
하지만........
실제적인 파일은 차단하고있지는 않습니다. 즉 파일뷰가 되는 많이 되는 파일을 우선적으로 차단을 한다는 겁니다. 이 말은 차단은 하지만 차단을 피해나갈수있는 방법이 있다라는 말이됩니다. 특히나 플짤같은경우 swf 확장자 파일이 한 페이지가 뜰때마다 뜨기때문이 순간적으로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것입니다.
보통 플짤 하면 확장자 swf 파일은 300kb 미만으로 제작됩니다만 많은 사람이 본다면 이것도 무시못할 용량이겠죠. 올린다고 100% 짤리는건 아닙니다만 많은 트래픽이 발생된다면 순식간에 클린메일이 오고 차단했다는 통보를 할것입니다. 블로그내에서 발생되는 트래픽은 차단을 하지 않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외부로 빠져나가는 트래픽에대한 차단입니다.
적당한게 좋습니다:D
2 개의 댓글:
저는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아무튼 블로그는 참 심오하거 같아요 ^^;; 오랜만에 블로거를 봐서 글 남기고 가요~
ㄴ 자주 찾아와주세요. ㅋ 티스토리는 요즘 외부 링크트래픽을 차단하고있어서.. 그렇지만 블로거보다는 티스토리 좋긴 하더군요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