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블로그] 당첨과 선정의 의미 스페셜 빳지는 내꺼!!

 이번달 그러니깐 4월로 들어오면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학생인지라 이것저것 고민할것도 많았고 더군다나 각종 행사도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주로 포스팅이 되던 주말까지도 시간적 여유가 없어졌습니다. 덕분에 개인적으로 좋은일도 많이 생기고 재미있는일도 많았습니다. 5월에는 그래도 쉬는날도 많고 그러니 폭풍!! 포스팅을 기대해보면서 4월 마지막 주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뜻을 알아보고 시작해봅시다...

위드블로그 이벤트 당첨은 싫어요!!


사전을 참고했습니다.


당첨(當籤)

[명사] 추첨에서 뽑힘.

선정(選定)

[명사] 여럿 가운데서 어떤 것을 뽑아 정함.


두 단어에는 이러한 의미가 있습니다. 실제로 따지고 본다면 당첨도 맞는 말이고 선정도 맞는 말이라 할수있습니다. 결과가 같기때문인데요. 하지만 위드블로그에서는 관리자가 여럿을 두고 위드블로그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정하게 되겠죠. 이런경우 선정을 했다 할수있습니다. 즉 작은 차이가 있는데..

이러한 이벤트를 하는 이유도 이러한곳에 있다 생각됩니다. 위드블로그를 처음 계획했을때 위드블로그가 허브역할을 하면서 그에따른 많은 이익을 생각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에 티타임 게시판이 생긴이유도 그러할것 같습니다. 당첨만을 노린다면 1회 입니다. 많은 이벤트도 필요하겠죠.하지만 위드블로그는 기반이 블로그입니다.

당첨은 싫다네요 즉 활동을 원한다는게 아닐까요?


예를들어 판매자가 a 라는 상품을 만들었는데 홍보가 필요하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당연 돈들여 고가의 광고 티비방송 등이 좋겠죠. 하지만 이건 비용이 많이듭니다. 그럼 블로거는 엄청많습니다. 잘나가는 블로그는 하루에도 수만명씩 들어오는곳도 있습니다. 뭐 그런곳은 비용이 들긴 하겠지만 그런곳이 아닌 위드블로그처럼 많은 사용자가 붙어 한번에 10명씩 선정을 했다고 했을대 각각의 블로그 방문자가 100명이라고 하면 10명이면 하루에 1000명이 되는것이죠. 실제로 판매와 수익에는 얼마만큼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있긴 할겁니다.

이정도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이처럼 위드블로그가 원하는 방향은 당첨의 방향이 아닌 소통을 하는 또다른 블로그의 재미 그런곳이 아닐까요?


이것으로 스페셜 빳지는 내것이군요:D







1 개의 댓글:

Unknown : Reply

저도 위드블로그자주 하고있어요^^
우연히 들렸는데 블로그를 너무 잘 해놓으셔서 몇가지 물어보고싶어서요~
블로그스팟인데... 스킨을 어떻게 이렇게 잘 꾸며놓으신건지;;
기본 스킨쓰신 건 아니죠..?
라벨별로 글목록 썸네일이랑 같이 배열되는 것도 그렇구..
html로 직접 하신건가요??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