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소개] 카메라 어플 Remote Photo

 이번에는 괜찮은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어플이 되겠습니다. 아이폰3gs 같은경우 전면카메라가 없습니다. 아이폰4 에만 전/후면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이폰3gs 같은경우 일명 셀카 를 찍기에는 엄청난 내공이 필요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3gs 를 사용중이기때문에 셀카는 꿈도 못꾸고 있습니다.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Remote Photo


가장큰 문제는 내 얼굴을 볼수없다는것과 그리고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물론 촬영시 아무곳이나 찍으면 찍히는 어플도 있으며 아이폰3gs 를 위해 만들어진 페이스타임용 거울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편리한 Remote Photo 라는 어플이 어제 4월 14일 등록이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Remote Photo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자체는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메뉴도 직관적으로 딱 보면 아! 이건 이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간단하고 실제로 info 포함 4개 메뉴가 있습니다. 실행화면 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입니다.

실행을 하도록 하죠.

실행후 화면입니다.

 정말 간단한 구성입니다. 이어폰을 끼워달라는 메시지와 함께 어플은 실행이 됩니다. 그럼 왜! 이어폰을 필요로 하는것일까요? 이 어플의 핵심은 이어폰에 있습니다. 이어폰이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셔터 릴리즈(Shutter Release) 역활을 하게됩니다.


Shutter Release??
셔터릴리즈는 간단하게 말해서 카메라 셔터를 따로 연장시켜서 만들어준 스위치라 할수있습니다. 유선형식 무선형식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잘 생각해보시면 증명사진 찍으로 가면 손에 뭘 쥐고 찍는걸 볼수있습니다. 그것이 셔터릴리즈 입니다.

이러한 셔터릴리즈를 이어폰이 대신해주게 됩니다. 메뉴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메뉴 설명

이어폰을 꼽고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그럼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3gs에서 셀카를 찍을때는 별반 달라지는건 없지만 적어도 촬영 버튼을 누르기위해 고생할필요는 없습니다. 타이머 같은경우 3초 여유를 줍니다. 아이폰4 에서 전면카메라를 이용해서 찍으면 편리하게 셀카를 찍을수있을것 같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는 간단하게 이미지를 그레이(흑백) 사진으로 만드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그다지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그냥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좋아요!!
셀카찍을때 버튼찾을 필요없이 이어폰 버튼을 누르면 촬영됩니다.
삼각대가 있다면 고정시키고 흔들림 없이 찍을수 있습니다.
내가 혹시 수전증이 있다면 이것으로 해결할수있습니다.


단점보다는 다음 업데이트 에는...
그외 단점을 찾아보면 셀카찍을때 이어폰이 안나오게 잘 해야겠죠.
그리고 생각보다 촬영후 이미지 로딩이 오래걸립니다. 역시 찍을때도 동일하구요. 여러장을 찍어보니 이게 찍혔나? 아니면 지워졌나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참 이미지를 보고있으면 2~3초뒤에 저장되었다는 메시지를 볼수있습니다.

이정도외에는 별다른 점은 찾아볼수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간단한 어플이고 목적이 사진찍는 목적이기 때문일것입니다.


어플을 구입해보자!!

한국계정 : http://itunes.apple.com/kr/app/id430838002?mt=8
가격 : 4월 14일 등록 기념 2$ --> 1$ 로 할인 행사중.
제작자 홈페이지 : http://krazie99.blog.me/




리딤코드로 지원해주신 제작자 친구분 감사드리며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입을 미국계정으로 해서 한국계정에 의견을 남기지 못했네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