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진피해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방사능 유출

 일본의 문화와 언어를 전공하는 학생으로 이곳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지난주 11일 진도9의 강력한 지진이 일본에서 발생되었습니다. 이후 일본은 3차적 피해를 받았으며 받고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 쓰나미로 인한 2차 피해. 현재는 가장 심각한 후쿠시마 원전 문제 입니다. 지진만으로 피해가 끝났다면 그나마 괜찮았을텐데 원전이 피해를 받으면서 방사능이 도쿄까지 퍼지는건 아닌가? 하는 공포를 받고있는것 같습니다.  국내 언론에서만 본다면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그 문제는 쉽게 끝날 기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보면서 생각을 해봐야 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국내에서는 정보를 얻을수 없어 일본웹사이트를 검색하여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첫날 오전11시경 후쿠시마 3호기 폭발
오전 11시경 후쿠시마 원전 3호기가 폭발을 했습니다. 이때 첫 폭발로 아마 많은 분들이 국내 언론등을 통하여 알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폭발 이유는 정전이 되면서 냉각수 유입이 되지않아 연료봉 과열로인한 1차 표면이 폭발되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주 연료봉을 감싸고있는 막이 폭발한게 아니기때문에 주면에 있었던 방사능 물질이 퍼진것이라 했었습니다. 그렇게 심각한 수준도 아니고 적은 량으로 큰 문제는 없을것이라 첫날 담화를 갖게 되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3호기 연기가 나고있습니다.
연기는 아마도 열 받아있던 기체를 빼는것으로 보입니다.


14일 후쿠시마 원전

14일에 하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보아하니 위성사진인듯 싶은데요. 많은 연기가 나고있는데 이것역시 폭발을 막기위해 기체를 빼는것으로 보입니다.



15일 하늘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잘보시면 폭발하여 부셔진 원전을 보실수있습니다.  지금 듣기로는 저곳까지 들어가서 작업중인 사람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16일 후쿠시마 3호기 근접사진

저 안에 연료봉이 있다는건데 그 연료봉을 처리를 해야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쯤되면 이게 간단한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어제 기사를 보면 해수 유입이 늦었다. 그래서 연료봉이 열을 받았고 뒤 늦게 넣은 해수로 열받아있는 연료봉이 깨졌다. 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어느게 맞는 말인지는 아무도 알수없지만 현재 그렇게 간단한문제는 아니라는걸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일본만 지금 차분하다라는 글도 보이구요. 외국 여러 기사를 보면 심각할 정도라는 기사도 있습니다. 기사를 100% 믿는건 아니지만 방사능 수치를 볼수있는 웹사이트에서만 봐도 적은 량은 아닌것 같고 그리고 도쿄까지 문제가 갈수있다라는 공포는 일본 현지에서 심각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해수를 유입에 대해서는 해수가 들어갈경우 그 원전 호기는 이용할수없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부분에서 고민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방사능 수치 실시간 확인 사이트

http://www.stubby.co.kr/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느정도는 떠들지 않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공포심을 줄 필요는 없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일본과 관련된 여러것을 접하는 사람입장으로 가슴아픈 일 입니다.



그런데..


국내 분들은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까지는 여기까지 날라올 일이 없기때문입니다. 정말 재미난 분을 봤는데 위험하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흰색 방진복을 입고 돌아다니시는 분을 보았는데요 너무 유난떠는것 같았습니다.  그러니 SNS 로 유포되는 글은 참고하실 필요도 없으며 말도 안되는 말이니 걱정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4일만에 복구

일본 넥스코사 홈페이지 캡쳐

4일만에 복구된 도로 입니다. 엄청난 속도로 복구작업을 하고있는것 같군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