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터넷 환경 브라우저 IE9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이죠. 오늘 드디어 익스플로러9가 정식으로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이미 소개를 하고 있어서 글을 적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live 로 중계될 때 그때 글을 올릴까 말까 그랬었습니다. 지금 글을 적고 있으니 결국 적기로 한 것이겠죠? 인터넷 IE(인터넷 익스플로러) 의 역사를 보면 1995년 익스플로러1을 출발로 오늘의 익스플로러9 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초기브라우저 모자이크를 기반으로 변형하여 나온 게 익스플로러1인데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계속 이어져 오면서 윈도우에는 인터넷이라 불리는 익스플로러가 들어 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덕분에?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드디어 HTML5 와 CSS3 를 지원하는 브라우저 익스플로러9가 나왔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인터넷 익스플로러 ?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처음 1995년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인터넷환경을 만들어주었던 가장 보편적인 브라우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전업을 통하여 점점 좋아지고 있고 최근의 8버전에서는 많은 발전을 보여줘서 많은 사람들이 8버전을 선호하기도 했었습니다. 오늘 11년 3월 15일 9버전 공개로 HTML5 지원과 CSS3 지원으로 조금 더 간편하게 역동적인 웹 환경을 맛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버전을 서두른 이유라고 하면 제 생각에는 역시 HTML5 지원 때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부터 이미 파이어폭스, 구글크롬, 사파리에서는 지원되는 부분 이기 때문에 사실상 가장 늦은 후발주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이유로 서두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면서 큰 문제의 브라우저는 당연 6 버전일 것입니다. 윈도우XP 에 기본 탑재되었는데 당시에는 빠른 브라우저여서 좋았지만 그것뿐이었습니다. 수많은 에러와 6버전에서 정상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따로 코딩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고 MS 에서까지 6버전을 바꿔달라고 할 정도로 최악의 브라우저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익스플로러6을 사용하신다면 당장 7이나 8로 윈도우비스타 , win7 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익스플로러9로 바꿔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최고의 브라우저 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모르는 소리죠.


인터넷 익스플로러9 에서 추가되는 큰 특징

어차피 보안 부분은 똑같을 것 같습니다. 매번 버전업을 통해 추가되는 부분이 있으니 이런 부분은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HTML5 지원과 CSS3 그리고 얼마 전에 구글크롬에서 지원하기 시작했던 GPU 가속. 이렇게 되면서 브라우저에서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장점은 빠른 속도에 있겠죠. 그래픽적인 가속이 필요할 때 메모리와 시피유에서 전담했다면 이제는 GPU 에서 따로 가속해주면서 빠른 속도의 웹 페이지를 맛볼 수 있습니다. HTML5 같은 경우 최근에 많은 웹사이트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1인 1스마트폰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지원하는 게 당연하겠죠. CSS3 를 통해서 CSS 만으로 자바스크립트가 해주던 일을 같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말만 하지 말고 설치를 해봅시다.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아쉽게도 windowsXP 에서는 지원목록이 빠졌습니다. vista sp2 이상 win7 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http://windows.microsoft.com/en-US/internet-explorer/downloads/ie-9/worldwide-languages

언어에 맞게 다운로드 하세요. 저 같은 경우 한글 정식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추가정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익스플러9에서는 GPU 가속을 지원합니다. 가속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차이는 확실하게 많이 납니다. 평상시는 잘 모르지만 그래픽적인 소스를 원할때 분명한 차이가 보이게 됩니다. 체크를 하시고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기존에 소프트웨어로 처리하던것을 이제는 그래픽카드의 GPU 를 사용합니다.

IE9 GPU 가속

마지막 정리
한번 설치해보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IE9 추천드립니다. 다른 OS 는 모르겠지만 IE9는 win7 과 하나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별개의 브라우저가 아닌 그냥 그 자체인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트 고정이라던지 고정된 사이트를 작업표시줄에서 확인한다던지 이런 기능은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따로 RSS 를 지정할필요가 없다는 것이겠죠. 그럼 마지막으로 영상을 보시면 한눈에 IE9가 이렇구나~ 라는것을 아실수있을것 같습니다.



1 개의 댓글:

익명 : Reply

IE9 GPU 가속을 하려면 위 그림처럼 체크를 하는게 아니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체크하면 GPU 가속을 안하고 대신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하겠다는 겁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쓰기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리플레이는 기본 양식뒤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댓글이 작성됩니다.